본문 바로가기
유용한기술

Xcode 애플 개발자 페이지에서 다운로드, 설치하기(m1)

by DuncanKim 2022. 6. 30.
728x90

Xcode 애플 개발자 페이지에서 다운로드, 설치하기(m1)

 

깃을 요즘 한참 배우다가 깃허브 블로그를 만드는 수업을 들었다.

 gatsby를 활용한다고 하여 이것 저것 챙겨보던 중에 xcode의 무엇인가를 필요로 한다는 내용을 보았다.

 

 

https://www.gatsbyjs.com/docs/tutorial/part-0/#nodejs

 

Part 0: Set Up Your Development Environment | Gatsby

Introduction Welcome to the Gatsby Tutorial! We’re excited you’re here. Before you start building your first Gatsby site, you’ll need to familiarize yourself with some core web technologies and make sure that you have installed all required software

www.gatsbyjs.com

 

 

xcode-select --install이 자꾸 실패했기 때문에, 애플 개발자 홈페이지를 방문해보았다.

일단 xcode를 설치한 기억은 없었고, 실제로 없었기 때문에 일단은 설치해보기로 했다.

 

앱스토어를 열었다.

이것을 받아보려고 했지만, 수업 시간 도중에 받는 것이었는데, 도저히 오늘 안에는 다운 받아지지 않을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그래서 애플 홈페이지에서 받아서 설치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길래 그대로 해보았다.

 

위의 gatsby 사이트에서 초기 환경설정을 하다보면, 만약 안 될 경우 여기에 들어가서 무엇을 하라고 나온다.

여기에서 직접 Xcode를 받을 수 있다.

 

2022년 6월 29일 기준 현재 최신 버전은 13.4.1 버전이다. 14는 베타버전이 나와있지만, 나는 베타테스터가 아니기 때문에 13.4.1 버전을 다운 받아준다.

 

 

다운을 받으면 다음과 같은 파일을 만나볼 수 있다. 아니 무려 용량이 10기가...?

 

다음과 같은 흔하디 흔한 설치과정을 진행해준다.

 

이것도 시간이 한참 걸린다.

 

 

설치가 다 되었다고 하면, 이제 눈으로 정말 깔렸는지를 확인해봐야 하지 않겠나.

 

맥북 상단의 사과 로고 - 이 맥에 관하여를 클릭해주면 다음과 같은 창을 만날 수 있다.

그 중 시스템 리포트를 눌러본다.

여기에서 개발자라는 탭을 클릭했을 때, 다음과 같은 정보가 나오면 설치에 성공한 것이다.

 

만약 설치가 되어 있지 않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만날 것이다.

 

이렇게 하면 설치가 완료된다.

앱스토어가 아닌 직접 애플 개발자 사이트에 가서 Xcode를 받는 것이 훨씬 빠르니 그것을 하는 것을 추천드린다.

 

 

https://developer.apple.com/download/all/

 

로그인 - Apple

 

idmsa.apple.com

 

728x90

댓글